다음 클라우드 서비스 종료.....이글루스도 없어지는건 아니겠지 -_ㅠ Dust

매우 잘?! 이라고는 못하겠으나 그럭저럭 쓰고있던 다음 클라우드 서비스가 종료된다고 공지가 떴다.


예전처럼 핸드폰에 있는 사진을 개인자료용 카페나 블로그에 올렸다가 다시 받아야하는건가-_-;; 싶다가
친구가 엔드라이브를 쓰던게 생각나서 그쪽으로 옮겨가려고 생각중이다.
(다른데도 서비스가 있겠지만 찾기가 귀찮... 근데 엔드라이브는 사용료를 내는건가?)
클라우드 서비스가 종료된다니 사진을 옮겨야 할텐데 옮길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너무 귀찮 ㅠㅠㅠㅠ 


아 역시 영원한건 없어! 하고 생각해보니 클라우드보다도 이글루스에 써놓은 포스팅들이 걱정이다.
나는 한창 이글루스 호황기에 블로그를 시작한것도 아닌데 예전에 비해 점점 게시글이 줄고있는게 느껴진다.
sns로 옮겨간 사람이 많다지만 페이스북이나 트위터가 활발해지는 시기도 아니고
티스토리도 무슨 규제때문에 옮기는 사람들이 많다던데 네이버 블로그만 성행하는듯...
만약에 이글루스가 서비스종료되는 날이 온다면, 포스팅했던 사진들 하나씩 받아서 다시 올려야하나...
.............이걸 언제옮겨....ㅠㅠㅠㅠㅠㅠㅠ



얼마전에 검색하다가보니
누군가가 내가 썼던 포스팅을 그대로 긁어다가-_-;; 무슨 홈페이지에 올린걸 봤는데
따로 백업같은걸 안하고 그냥 긁어서 글을 올리면 사진이 제대로 나오는건가 모르겠다. 
(우클릭 금지+ 포스팅 복사 안되는줄 알았는데 충격 ㅠㅠ)

내가 사진을 잘 찍는것도 아니고 어느분야의 전문가도 아니고 이 소소한 블로그의 허접한 포스팅을 긁어갈줄 몰랐다ㅋㅋㅋㅋㅋ
딱히 상업적인 페이지는 아닌것 같음+ 글을 남기려면 가입을 해야하는데 개인정보 입력하기는 싫어서 그냥 두긴했는데
문제는 앞으로 혹시라도 누군가가 긁어가는걸 막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몰라여...엉엉
내가 모르는곳에 내가 꺼내놓은 무언가가 떠돌아다니는게 싫다구!!!ㅠㅠㅠ!!!


그러고보면 가~끔씩 오페라의 유령 감상문이 검색어로 유입된 인원이 있었는데
내 게시물이 누군가의 수행평가 점수가 되어있는건 아니겠지.....?
그래봐야 주절주절 써놓은 잡담이긴 한데(지금보니 이상한 곳도 많고...ㅋㅋㅋㅋ)
나름 오래걸려서 쓴거라서 찝찝하다.......


아니 근데 진짜 어쩌지? 포스팅 더 쌓이기 전에 이사 가야하나ㅋㅋㅋㅋ







날마다 새로운 그림